[뉴스파인더 임영록 기자] 김문수 보수혁신특별위원장은 ‘개혁과 혁신의 전도사’답게 ‘새누리당의 보수혁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각오로 정당개혁에 이어 국가 대혁신에 시동을 걸었다.

김 위원장은 최근 ‘대한민국 대혁신을 위한 국민 대토론회’를 개최, 국가혁신을 위한 기틀과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동분서주 하고 있다.

그는 한국정당이 계파보스 중심의 정당, 동업자의 정당 등 사당에서 벗어나 당원의 정당, 국민의 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해 동지들의 공동체로 바뀌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김 위원장은 국회의원 등 기득권 세력들이 고통스럽지만 특권을 내려놔야 비로소 국민들과 눈높이를 맞출 수 있고, 보수 이념 및 가치의 재정립 등 국가대혁신의 동력을 확보 및 기틀을 마련하겠다는 주장인 셈이다.

정치권이 스스로 환부를 오려 내는 개혁과 혁신을 통해 눈높이를 국민에게 맞출 때 비로소 
새누리당의 정권재창출도 가능하게 되고, 국민들이 행복해지는 대한민국이 된다는 것이다.

그는 자유와 공동체를 소중히 하면서, 기득권에 안주하지 않고 자기희생에 앞장서며, 평등과 소수자를 보호할 줄 아는 혁신적·개혁적·중도적 보수를 만들어 가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김 위원장은 개혁과 혁신의 강도가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지 않을 경우 정치적 쇼로 비춰질 가능성은 물론 정권재창출은 물 건너 갈 수 밖에 없다는 비장한 각오로 개혁과 혁신에 나서고 있다.

따라서 당내 일부 기득권 세력들의 반발에는 신경도 쓰지 않으며, 오로지 국민을 상대로 개혁과 혁신에 나서고 있다.

국민대토론회에서 제기된 ▲선명한 혁신적·개혁적·중도적 보수 이념과 가치의 깃발을 드는 정당 ▲국회에서 나와 국민 속에 들어가는 정당 ▲당의 운영구조를 일인지배가 아닌 ‘단일성 집단지도’인 정당 등의 정당개혁안도 수용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우리나라는 산업화와 민주화에 성공했지만, 앞으로의 과제인 통일과 선진화를 이룩하기 위해서는 통일과 선진화를 추진할 주체적 세력 구축과 새누리당이 혁신을 통해 체질개선을 이루고 그러한 역할을 해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이날 제시된 통일전략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과 실천적인 보수혁신을 위한 대안 마련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공직사회 전반에 사소한 부패가 관행화 돼 있음에도 이에 대한 문제의식이 결여돼 부정행위를 정당화 하는 문화도 반드시 개혁하겠다는 각오다.

이날 토론회에서 제기된 ▲반부패 인프라 확충(국가발전 전략) ▲사전 예방시스템 구축 ▲ 공직자 비정상적 구조 및 관행 개선 ▲ 공공+민간 종합적인 반부패 시스템 구축 ▲기관 간 협업을 통한 공동대응 ▲ 범국가 차원의 반부패 활동 홍보 등 6가지 반부패 대책 등도 수용한다는 방침이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민대토론회에서 제시된 개혁안과 혁신적 보수가 재집권을 위해 갈등과 분열된 사회를 통합과 화합의 사회로 만들어 가겠다는 것이다.

나아가 이를 토대로 통일의 한국시대를 열고 국가개조를 완성해 가겠다는 구상인 것 같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