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상급식[연합뉴스 자료사진]

[유성연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학교 급식이 중단된 데 따른 농가 피해를 줄이기 위해 초중고 가정에 채소와 과일을 담은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25일 민주당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각급 학교가 개학 연기에 이어 온라인 개학을 하면서 올해 초중고 무상급식 예산 가운데 3∼4월 식재료 예산 6천억원가량이 남았다.

민주당은 전국 초중고 학생 561만여명을 대상으로 한 달에 한 번꼴로 한명당 3만원가량의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 경우 한 달 예산은 1천700억원가량이 소요된다.

당 관계자는 "식재료 공급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지원하고, 학생들에게는 신선한 농산물을 공급한다는 취지"라고 말했다.

다만 지방교육청이 예산을 분담해야 하는 문제가 있어서 민주당은 지방정부와 지방교육청의 의견을 수렴한 뒤 사업안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당정은 오는 27일 오전 국회에서 '초중고 가정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당정 협의를 열어 이 내용을 논의한다.

당정 협의에는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와 조정식 정책위의장, 윤관석 정책위 수석부의장, 윤후덕 원내수석부대표 등이, 정부에서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등이 참석한다. 이재명 경기지사와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도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