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문화다양성 우수사례 공모전(이하 공모전)은 지역 사회 내 문화다양성 증진과 확산을 위한 우수 활동 사례 발굴을 통해 지역민의 문화감수성 향상 및 문화다양성 인식 확산을 위한 공모전이다.

해당 공모전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도 처음 진행하는 만큼, 다양한 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는 이해의 장 '무지개다리 사업' 혹은 그밖에 다문화 예술 관련 행사를 진행했던 전국의 문화예술기관 및 종사자와 예술가를 공모대상으로 한다.

공모주제는 지역 사회 내 다양한 주체들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 소통 사례이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선정된 사례를 토대로 우수사례집을 제작하여 전국의 문화예술기관과 교육기관에 배포 및 교육자료로 활용함으로써 지역민의 문화감수성 향상과 문화다양성 인식 확산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상금은 총 1,500만원이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300만원이 지급된다. 최우수상(2), 우수상(8)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상과 상금은 각각 200만원, 100만원을 받는다.

공모전 접수는 문화다양성 우수사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culturaldiversity.co.kr)에 서 진행된다.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접수하기에 들어간 후 신청서, 개인정보수집 동의서, 활동보고서 양식을 다운로드하고 작성한 다음에 신청하면 된다.

사진 및 동영상 파일은 용량 제한 문제로 유의사항에 적혀있는 메일을 통해 별도 첨부하여 보내면 된다.

공모기간은 2020.1.14(화)~1.31(금)까지이며 수상작 결과는 2.11(화)에 발표가 되고 시상식은 2월 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