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와 비전문가의 차이는 “관심”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앞으로도 "농구를 보다 재미있고 즐겁게 지도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싶습니다."  

 

[윤수지 기자] 오는 12월 29일 ‘제7회 한기범농구교실 농구지도자 역량강화 연수’ 가 경기도 고양시 소재의 예수인사랑나눔복지센터 체육관에서 있다. 연수를 주관하고 있는 한기범농구교실의 이형주부단장은 “농구지도자가 가져야 할 교육적 철학과 인성” 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하며, Luke Elie(Coaches Team International)대표는  ‘humble leadership’ 에 대한 주제로 강의한다.  

일곱 번째 연수를 준비한 이형주부단장은 "지난 연수부터 청강 식의 연수가 아닌 함께 얘기하며 토론하는 방식의 연수를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연수생들이 자기가 가지고 잇는 생각을 표현하며, 농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이번 연수부터는 나이제한을 없애 관심 있는 분 누구라도 함께 연수에 참여할 수 있게 내규를 변경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생활체육의 농구의 저변확대와 지도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넓혀보겠습니다. "라고 전했다.  

한기범농구교실은 자체적으로 2015년부터 매년 분기별로 농구지도자 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음 연수는 2019년 6월 29일에 있을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한기범농구교실 이형주부단장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