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최근 통계에 의하면 외식업의 경우 창업 후 3년을 넘기는 창업자의 수가 30%미만으로 집계가 되고있다고 한다.

그만큼 창업을 하여 성공하기에는 경쟁률이 너무 높다는 말의 반증이기도 하다. 이와같이 진입장벽이 낮은 창업아이템의 경우 고객들의 선택을 받기도 전에 동종업계의 경쟁자들과 치열한 경쟁을 해야하는 숙제를 떠안고 시작을 해야하는 현실이다.

이와 다르게 전문직종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중인 네일아트창업의 경우 기술창업으로 분류가 되어 쉽게 뛰어드는 경쟁자들이 요식업에 비하여 적고, 부가가치또한 매우 높은 직종이라 네일샵창업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 취득을 도전하고 있다.

네일샵창업 브랜드 ‘네일블룸(www.nailbloom.co.kr)'은 이와같이 네일아트창업을 준비중인 창업자들의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주며, 상권분석부터 인테리어, 마케팅, 운영지원까지 모든부분을 지원하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기존의 갑질이 만연한 수직구조 프랜차이즈의 단점을 보완, 본사와 가맹점을 수평구조로 바꾸고 계속적인 협력관계를 가지고 형성되는 볼런터리체인을 국내최초로 네일업계에서 시작하여, 가맹비와 로열티가 전혀없고 창업비용은 대폭 낮추었으며, 가맹점수가 늘어날수록 가맹점들이 받는 혜택이 오히려 커지게되는 신개념 스케일 메리트 운영방식이다. 

창업초기의 가맹비와 로열티 면제는 물론, 2년마다 재계약시 부담했던 재가맹비까지 완전히 없애 창업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후문이다.

개인별 맞춤상담을 바탕으로 상권분석 및 입지선정, 인허가사항 점검 및 점포계약을 진행하며, 점주의 의사를 적극 반영하는가성비를 갖춘 본사인테리어팀의 실내공사, 구인지원, 각종점검사항 등 상담부터 오픈, 운영전반에 걸쳐 지속적이고 디테일한 컨설팅으로 가맹점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네일블룸은 개봉점, 안양DEAF점 등이 오픈하였으며, 석바위점, 부천역점, 수원점 등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네일블룸 창업상담신청 및 궁굼한 사항은 '네일블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1644-4125)나 카카오톡(네일블룸)으로도 상담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