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폭염과 열대야는 고된 하루를 보낸 이들에게 휴식을 주지 않는다. 한 여름은 그만큼 영양보충이 중요한 계절이다. 돼지 곱, 막창은 칼슘함량이 소고기 보다 높고, 중금속 등을 해독해준다. 곱, 막창에 함유된 풍부한 단백질은 근육형성과 피로해소를 돕는다. 게다가 리놀렌산과 비타민, 아연 등도 많아 여성의 피부미용에도 좋은 음식이다.  

한편, 곱창에 다량 함유된 소화효소와 단백질 때문에 특유의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 곱창을 전문으로 다루는 곳에서는 냄새를 효과적으로 없애기 위한 남다른 노하우를 연구하기도 한다. 이처럼 냄새를 포함해 곱창의 쫄깃쫄깃한 식감과 곱창 맛을 좌우하는 곱 등이 곱창 맛집을 선택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특화된 손질로 냄새가 없고 쫀득한 식감을 살린 곳으로는 경북 김천 맛집 '배시내돌곱창'이 잘 알려져 있다. 이곳에서는 타 업체와 다른 방식으로 특히 주목을 받고 있다.  
돼지곱창은 비린내와 잡내가 심해서 양념 없이 먹기 힘든 데다, 생으로 먹기 위해서는 몸에 안 좋은 화학약품을 이용해 세척한다고 한다. 하지만 이곳 배시내돌곱창에서는 다른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직접 깨끗한 세척을 통해 비법의 과일 양념에 숙성시켜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세심한 손질과 숙성을 거쳐 식감을 살렸으며 돌판 위에서 사장님의 기술로 맛있게 구워낸 곱창을 맛볼 수 있다. 대표메뉴인 돌곱창 외에도 고추장 불고기, 뒷덜미목살, 삼겹살 구이도 함께 판매하니 함께 방문한 이들과 취향대로 선택하면 된다. 

업체관계자는"꾸준히 변치 않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고, 이를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는 게 가장 뿌듯하다. 이런 마음을 알아주기에 많은 분들이 단골로 계속 찾아주는 게 아닌가 싶다."고 전했다.

주소 : 경북 김천시 시청로 83-1

예약문의 : 054-435-5246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