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돈부리는 밥 위에 다양한 재료를 토핑으로 얹어 만드는 일본의 덮밥 요리이다.

이러한 덮밥을 담는 그릇은 돈부리바치라 부른다. 돈부리는 무로마치시대 밥 위에 다섯 종류의 음식을 올려 먹던 호우한이라는 요리에서 유래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본은 차완을 들고 먹는 식문화이므로, 돈부리바치를 한 손으로 든 채로 그릇에 입을 데고 하시로 돈부리를 떠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일본의 덮밥이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어 현재 전국적으로 다양한 덮밥 전문점이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서울 동선동에 위치한 성신여대 근처 맛집 '토라 돈부리' 또한 화제이다. 혼밥러들의 성지로 알려져 있는 이곳은 전체적으로 밝고 단정하게 꾸며져 있는 매장의 인테리어로 하여금 손님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일본에서 직접 공수해 온 인테리어 소품들로 현지 분위기를 살리고 젊은 연령층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토라 돈부리', 친절한 사장님의 서비스와 넉넉한 인심으로 들어오는 순간부터 나가는 순간까지 기분 좋은 식사를 이룰 수 있는 이곳.

다양하고 많은 가짓수의 메뉴보다는 정해진 적은 전문적인 메뉴들로 손님 한분한분에게 대접하는 음식들을 정성들여 제공하는 '토라 돈부리'는 믹스가츠동부터 가츠동, 가라아게동, 에비가츠동, 눈꽃치즈가츠동, 한우육회동, 사케동, 연어뱃살덮밥, 규동, 오코노미야키동 등 맛좋은 음식들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그 중에서도 '믹스가츠동'은 새우튀김 하나와 돈가스를 얹은 것으로써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그 외에도 새우튀김 세개를 얹은 '에비가츠동'이 인기이다. 또한, 튀긴 돼지고기 등심과 닭고기를 얹은 '가끼아게동', 노르웨이산 연어를 얹은 '사케동'까지.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에게도 더할나위 없이 맛과 분위기가 좋은 곳이다.

깔끔하고 정갈한 맛과 더불어 일본식 덮밥을 정통으로 느껴볼 수 있는 '토라 돈부리, 소스와 밥이 환상적으로 잘 어우러지는 이곳의 덮밥을 저렴하고 푸짐한 가격에 즐기고 싶다면 지금 당장 성신여대 근처로 향해보도록 하자.

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선동1가 85-98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연중무휴

예약문의 : 02-929-2363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