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화산 지역아동센터는 농촌지역 아동들을 위한 아동복지 보호시설로서 열악한 농촌의 교육현실과 문화체험의 상대적 박탈감을 극복하여 건전하고 전인적인 인성을 함양하는 교육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나아가 도시가 갖고 있지 못한 자연 생태적인 자연학습장을 활용하여, 아동들에게 자신들의 생태적 감수성을 일깨워 줌으로써 농촌이 가진 특수적 환경들을 극대화하여 농촌 아동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자 합니다.

활동내용으로는 교육활동 (숙제지도,학습지도 및 시청각 교육, 다양한 야외교육활동), 특별활동(체육활동 및 요리,서예,노래배우기,악기배우기),간식시간(아동들의 즐거운 간식시간), 도서관(겨울 독서교실 운영 및 상시적인 독서 프로그램 운영), 온누리안 다문화 교실(다문화가정 자녀들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이 있습니다.

화산문고는 도서관을 운영함으로 독서를 통해 아동들의 정서 함양 및 마음의 깊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도서관을 지역에 개방함으로 지역의 문화적 욕구들을 충족시키고, 독서에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함으로 화산지역 아동들과 지역민들에게 꿈과 희망의 보금자리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완주 다문화 가정지원센터는 농촌지역의 특성상 다문화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이주여성들의 안정적인 정착에 관련된 문화적 체험과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심시함으로 농촌현실에 대한 실질적인 접근과 한국적 상황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또한 이주여성들에 대한 인권과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상담프로그램과 자국에 대한 문화 알리기와 음식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자국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하고 이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다문화 사회의 올곧은 구성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더불어 살아갈 것입니다.

물품후원 : 아동도서, 빔프로젝터, 복사기, 교육자료
음식후원: 쌀,반찬,간식 등
자원봉사: 학습지도,아동보호,프로그램봉사
후원계좌 농협 501121-51--012972 화산지역아동센터
더불어 사는 세상 함께 웃는 세상을 만들어가요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