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 기자] 미국의 242번째 독립기념일인 7월 4일을 맞아 곳곳에서 퍼레이드와 불꽃축제가 열린 가운데 크고 작은 사고가 속출했다.

5일(현지시간) 시카고 트리뷴과 ABC·CBS 방송 등에 따르면 일리노이 주 록아일랜드의 법원 잔디광장에서 불꽃축제가 진행되던 중 거목의 가지가 부러지며 관람객들을 덮쳐 2명이 숨지고 6명이 부상했다.

이 사고로 61세 남성이 현장에서 숨지고 7명이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이 가운데 72세 남성은 병원에서 사망 판정을 받았다. 부상자 가운데 21세 임산부가 포함돼있으나 병원 도착 후 출산, 아기와 산모 모두 무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 경찰은 나무의 수령을 약 100년으로 추정하면서 "부러진 참나무 가지의 크기는 폭 2.5m, 길이 14m이며, 약 8m 높이에서 떨어졌다"면서 "나무의 수령이 오래되기는 했으나 양호한 상태"라면서 가지가 부러진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대규모 인파가 몰린 시카고 도심 미시간호변에 불꽃축제 행사 직후 갑작스러운 비와 함께 번개가 내리쳐 비를 피해 움직이던 한 여성이 낙뢰에 맞아 중상을 입었으며, 무리와 함께 호변에 서있던 한 남성이 낙뢰를 맞고 의식을 잃었다가 깨어났다.

시카고에서 약 88km 떨어진 소도시 셰리단에서는 동네 야구장에서 불꽃축제를 기다리던 18세 남성과 4세 여자 어린이가 낙뢰를 맞아 병원으로 후송됐으며 행사는 취소됐다.

이외에도 플로리다 주 메릿아일랜드에서 독립기념일 파티를 즐기던 20대 남성이 폭죽에 불을 붙이려다 폭죽이 폭발하면서 손가락 2개가 절단되고 청력을 손실하는 사고를 당했다.

매사추세츠 주 마셜 필드에서는 해변에서 가족과 함께 폭죽놀이를 지켜보던 열살짜리 남자 어린이 발에 불꽃이 떨어져 2도 화상을 입는 사고도 있었다.

텍사스 주 오스틴에서는 자정이 넘은 시간 아파트 단지에서 폭죽놀이를 하던 19세 남성과 40대 주민 간에 벌어진 언쟁이 총격으로 이어져 19세 남성이 숨졌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