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쌀국수에 뜨거운 육수를 붓고 고추를 얹어 먹는 베트남 음식.

2000년대 초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베트남 쌀국수는 건강한 음식을 찾는 한국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굳건히 그 위치를 지키고 있다. ‘웰빙’ 열풍을 타고 낮은 칼로리와 담백한 맛, 여기에 쌀로 만든 국수라는 점이 쌀 문화권인 한국에서 쌀국수가 성공한 배경이 된듯하다.

풍부한 쌀을 가공하여 만든 음식이 바로 쌀국수이다. ‘퍼(Pho)'라고 불리는 쌀국수는 베트남 사람들이 분주한 아침의 간편한 식사 혹은 출출할 때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대중적인 음식이다. 쌀국수는 쫄깃하게 삶아낸 면발에 쇠고기나 닭육수를 넣고 신선한 야채를 듬뿍 곁들여 먹는 건강식이다.

베트남의 쌀국수는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서, 혹은 육수의 종류에따라 수십 가지 맛으로 나눌 수 있고, 각 지역마다 독특한 특색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쌀국수는 쇠고기 육수에 숙주나물과 고수를 얹은 뒤 새콤한 라임즙을 짜 넣어 함께 먹는다.

어느새, 국내에서도 쉽게 마주할 수 있는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들. 각 브랜드마다 각기 다른 비법을 고수하고 남녀노소 불문 많은 이들의 입맛을 자극한다. 그 중에서도 특히 서현역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 '분타'는 베트남 현지에서 눈으로 보고 맛보고 경험으로 요리하는 진실된 맛집이다.

이미 분당 쌀국수하면 이곳 분타를 모르는 이들이 없을 정도로 맛으로 소문난 이곳은 깔끔하고 넓직한 매장의 규모와 아늑한 인테리어로 편안하고 여유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맛집이다. 그렇기에 인근 직장인들에게는 든든한 점심한끼를 제공하며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에게는 저녁으로 완벽한 식사를 제공한다.

깔끔한 식기정리와 위생관념으로 손님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음식을 제공하는 진심이 담긴 맛집 분타는 손님들에게 아끼지 않는 사장님의 서비스로 이미 한번 방문한 손님들은 단골이 되버리며 죽기전에는 꼭 가봐야할 맛집이라고도 한다. 

반세오부터 퍼보(차돌양지 쌀국수), 해장 쌀국수, 퍼가(닭가슴살 쌀국수) 캐슈넛 깐풍기, 소고기 해물칠리 닭가슴살 파인애들 볶음밥등 다양한 볶음밥류와 스리라차 모닝글로리 해물칠리 볶음면 등 다양한 베트남 음식들을 제공하는 분타.

서현역에서 맛집을 찾고 있다면 단연 이곳 '분타'를 추천하는바이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48-4 유성트윈프라자 201호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연중무휴)

예약문의 : 031-704-2201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