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야외활동하기 좋은 주말에 사랑하는 사람과 맛있는 치맥을 먹으면서 놀 수 있는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 추천을 원한다면 가까운 여의도 한강공원이 있다. 한강은 다양한 위치에서 제각각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데이트 및 나들이 장소로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주말에 가볼 만한 곳이다.

한편, 자전거는 안장에 앉아 체중을 싣기 때문에 하지에 체중의 부하가 없고, 운동 자체의 체력적인 부담도 적다. 당뇨발 외에도 비만이나, 폐경 등의 이유로 관절이 약해진 경우, 허리가 좋지 않은 경우, 골다공증이 있는 경우 등 체중부하 운동이 어려운 다른 환자들 역시 자전거 타기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자전거 타기는 기본적으로 '야외에서 탈 것을 운전하는 일'이므로 혹시 모를 사고나 부상의 위험이 있다. 따라서 늘 안전사고에 주의하고, 보호장비를 갖추어 몸을 보호해야 한다.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는 자전거의 크기 역시 중요하다. 자전거가 크고 안장의 높이가 너무 높으면 조작하는데 힘이 들어 낙상 등으로 부상을 입을 수 있다. 반대로 안장이 너무 낮으면 체력 소모가 커진다.

때문에 자전거를 대여할 때도 위 사항들을 고려해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강공원 내에서도 자전거를 빌리는 것이 가능하지만, 조금 멀더라도 제대로 된 곳에서 빌리는 것이 어떨까. 이태원역에서 5분, 한강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그린자전거공원'에서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어 수시로 자전거를 점검하고 있다. 또한 한강에서 대여하고 있는 자전거보다 많은 종류를 갖추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이태원에 위치한 자전거대여 및 수리 전문점인 '그린자전거공원'은 10년 넘게 자전거에 올인하신 사장님이기에 자전거 대여 및 판매, 수리까지 능통하셔서 믿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그린자전거공원'은 이태원은 물론 남산공원, 한강공원, 용산가족공원과도 매우 근접해 있어 접근성이 좋은 곳에 위치해 있다. 이번 주말 가족, 연인, 친구들과 주말 가볼 만한 곳의 한강공원에서 자전거를 타며 건강도 챙기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20길 19

영업시간: 매일 09:00~20:00 (연중무휴)

예약문의: 02-797-5126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