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하와이 한인타운 및 현지 주요 호텔, 민박, 맛집, 명소,교통 인프라의 모습이 하와이타운 VR투어 서비스를 통해 생생하게 전해진다. 

VR 컨텐츠 제작 전문기업인 위드넷은 전세계의 호텔, 민박, 유명 맛집, 명소, 관광지, 인프라 등을 지난 2월 5일부터 '구글맵과 연동한 VR(가상현실) 파노라마’로 전 세계에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는 실제로 존재하는 호텔의 시설, 룸, 수영장, 로드샾 등의 실제사진을 VR 웹으로 서비스 하여 실제로 현장에 가있는 것과 같은 효과를 줄수 있는 서비스로 주요 명소와 교통 인프라 30여 곳의 이미지가 구글 지도 및 구글 스트리트 뷰 앱 등을 통해 360도 파노라마 및 VR 체험 서비스로 제공된다.

스마트폰에서는 HMD 를 통해 직접 체험할수도 있으며, 전셰계의 호텔 들의 가상공간을 만들어 온라인으로 예약까지도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중이라고 밝혔다.

위드넷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하와이 한인타운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내 관광지 명소 맛집등의 VR 이미지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라며 특히 외국에서는 구글 맵 서비스의 점유율이 높은 만큼 전 세계에 한국의 관광명소와 호텔, 숙박업소 및 맛집, 전시장등에 대한 간접 체험 및 홍보,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www.hawaiitown.net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