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연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22일 내달 6일 별도 창당의 뜻을 밝힌 당내 통합 반대파를 겨냥해 "별도로 창당을 할 거라면 국민의당을 나가서 해야 할 일"이라며 "당 대표로서 원칙과 기강을 바로 세우기 위해 당헌·당규에 정해진 바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음을 분명히 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저는 지금까지 최고위에서는 당내 문제를 언급하지 않았지만, 오늘은 짚고 넘어가지 않을 수가 없다. 전당원투표를 통해 당원의 의사를 확인하고도 이들은 기어이 분당의 길을 택하고 있다"면서 "어처구니 없는 일"이라며 비판했다.

안 대표는 "저에 대한 비난은 얼마든지 받아들일 수 있지만, 당 소속인 채로 별도 창당을 준비하는 것은 대한민국 정당사에 유례가 없는 일"이라며 "합법적인 전대 무산을 꾀하고 다른 당을 창당하는 것은 해당행위를 넘어 정치·윤리적으로 묵인하기 힘든 정도"라고 지적했다.

안 대표는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 수사에 대해서는 "이 정도면 이 전 대통령이 스스로 진실을 밝히지 않으면 안 된다. 더 시간 끌면서 국민을 피곤하게 해서는 안 된다"고 촉구했다.

안 대표는 "노무현 정권에 대해서도 뭔가를 알고 있는 것처럼 얘기할 것이 아니라 빨리 심판을 받아야 한다"며 "검찰도 문재인 대통령의 '분노' 언급과 무관하게 신속히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