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운명을 살피는 방법으로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신의 힘에 의지한 무속적인 점술과 하나는 역술을 통한 학문적 운명감정이다. 이 둘의 차이에서 신점은 무속인의 의지가 개입할 수 없는 가운데, 절대적으로 신의 감응에 의지하는 점사가 되고, 음양오행의 이치적 기술에서의 학문적 풀이는 태어난 문점자의 생년월일시를 바탕으로 운명을 해단한다.

신점은 문점자의 생년월일시가 필요치 않음에서 직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지만, 신의 명기가 사라지면 전혀 다른 점사가 나오게 되며, 때론 몸주인 무속인의 자의적 해석이 개입함으로 운명점사의 부정적 한계를 보인다. 

학문적 운명풀이는 생년월일시를 바탕으로 한 논리적 이론체계이기에 이 법을 알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근거가 되는 생년월일시나 이론의 모순이 있다면 전혀 엉뚱한 풀이가 나온다는 단점이 있다.

운명학은 당사주, 자평명리학, 자미두수, 구성학, 육임학, 태을수, 기문둔갑이 대표적이다. 이 중 태을수, 육임학, 기문둔갑을 삼식(三式)이라고 하는데 이중 하나라도 통한다면 신선이 부럽지 않다고 여겨져 왔다.

 

대부분 한국 역술인들의 운명학은 송나라 때 서자평이 체계화한 명리학에 근간을 두는데, 이는 초학자들이 접근하기 쉽기 때문이다. 그러나 명리학은 용신을 바탕으로 한 논학이다 보니 명리학의 전공자마다 각기 다른 해단을 함으로서 논리적 정립의 결함을 보이는 것이 크나큰 단점이다.

앞선 운명학과 더불어 모든 운명학 가운데 으뜸은 당연 기문둔갑이 된다. 기문학은 시간점선에 놓여있는 타고난 생년월일시를 공간을 상정하여 포국함으로써 시간적 운명에 묶긴 사주를 탈피하여 인간의지로의 개척과 묘수가 가능한 특출한 운명학이 된다. 이는 공간을 통한 최적의 직업과 거처를 찾을 수 있고, 운명의 해단에 있어도 넓고 포용적인 세밀함은 여타의 운명학이 넘보지 못하는 독보적인 학문에서 운기의 증장과 피흉이 가능한 더 없는 최고의 운명학이 된다.

그렇다면 최고의 운명술사는 동급술사라는 가정아래 기문둔갑 술사가 될 것이다. 하지만 기문술사 가운데 있어도 다양한 실력차이가 있으니, 국내 기문술사 가운데 타고난 운명풀이의 귀재는 없는가? 그 정점의 자리에 도달한 술사는 과연 어디에 있으며, 그는 누구인가에서 기자가 수많은 역술인을 탐방한 결과 대구의 운곡 윤기용 선생이라는 것을 밝힐 수 있었다.

운곡 선생은 20년 동안 기문둔갑을 연구한 끝에 운곡 기문학을 정립할 수 있었으며 그의 저서와 동영상 강의를 통해 기문학을 공부하는 이들 사이에는 익히 알려져있다. 기존 기문학의 이론을 직접 임상을 통해 검증하여 옳고 그름을 가리고 한층 더해 다른 기문학에서 찾을 수 없는 새로운 이론을 연역적 추론을 통해 찾아내었다. 또한, 기문술사 가운데 유일하게 원명국으로만 평생운명과 직업, 신수, 월운, 하루일진과 시간대별로의 운기를 다 파헤쳐 알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기문술사들이 근접할 수 없는 경지에 다다랐음을 증명하고 있다.

그의 이론체계를 자세히 살펴보자면 기존 이론의 불명확한 대운 보는 법과 각종 살성을 바로 세우고 난해한 해석을 논리적으로 시원스럽게 밝히고 있으며, 잘못된 소운 보는 법을 바로 잡았다. 또한, PC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신살과 한글해석을 접목시켜 문점자의 운명감정을 쉽게 접근하도록 한 것은 참으로 기예가 없다면 할 수 없는 일인 것이다.

 

붓다의 가르침에 이런 말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고 해서 그것이 진리라고 생각해서는 안 되며, 옛날부터 전해왔거나 해오던 것이라고 해서 그것을 무작정 믿어서도 안 되며, 설령 스승의 말이라고 해도 이해에 어렵고 이치에 맞지 않는다면 그것을 진리라고 무작정 믿어서는 안 된다.

이 가르침을 기존 운명학의 논학에서 비추어보아도 큰 교훈이 될 것인데, 운곡 선생의 기문둔갑 서적과 동영상을 다시 좀 더 언급하자면, 여기에는 기초부터 완전한 고수에 이르는 과정까지가 총망라되어 있기에 누구나 동영상을 보고 들으면 최고의 술객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시간낭비없이 최소한의 시간으로 출중한 운명가가 될 수 있다고 한다. 이는 역학문하생들에게 여명이 될 것임을 현업을 하고 있는 그의 문하생들을 통해 알 수 있었다.

그의 문하생들은 한 결 같이 전국 역술인 가운데 운곡 선생보다 출중한 운명가는 만나기 어렵다고 공통되게 말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전국의 역술인들과 자웅을 겨룰 준비가 되어있다고 한다. 자신의 타고난 운명과 확실한 진로를 알고 싶거나 역술업이나 활인업에 종사를 희망한다면 운명을 명철하게 예지할 수 있어야 할 것이기에 여기 운곡 선생의 진수를 경험하는 것도 인생의 긴 여정을 가는데 있어 크나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

그의 카페는 http://cafe.naver.com/48goq 이며,
연락처는: 010-9392-5222(운곡-윤기용 선생)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