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현 기자] 최근 서울지방경찰청 소속 경찰관들이 미성년자와 성매매를 하다 잇따라 적발돼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현직 경찰이 성매매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뒤 투신했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2일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미성년자에게 돈을 주고 성관계를 한 혐의(성매매알선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로 서울경찰청 5기동단 소속 A(37) 경사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씨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알게 된 미성년 여성과 이달 1일 오후 5시30분 서울 서대문구 신촌의 한 모텔에서 만나 성관계를 한 뒤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A씨는 경찰에서 "상대가 미성년자라는 것을 몰랐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조사를 마친 이후 서울 강동구의 한 다리에서 투신해 인근 병원 중환자실에 입원 중이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달 29일에는 서울지방경찰청 소속 B경위가 은평구의 한 주택에서 미성년자에게 돈을 주고 성관계를 한 혐의(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로 서울 서부경찰서에 입건됐다.

영등포경찰서 소속 C일경은 지난달 31일 동작구의 한 오피스텔에서 돈을 주고 유사성매매를 하다 적발되는 등 서울지방경찰청 소속 경찰관들의 기강해이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