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1인 3역을 하며 자신을 연인이라고 믿는 여성을 속여 수천만원을 뜯어낸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노원경찰서는 갚을 것처럼 속여 돈을 빌린 뒤 갚지 않은 혐의(사기)로 김모(42)씨를 구속했다고 13일 밝혔다.

김씨는 2014년 4월 스마트폰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으로 A(여)씨를 만나 서울 유명 대학을 졸업한 인수합병(M&A) 기업 사장이라고 자신을 소개했고, A씨와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

김씨는 중국에서 귀화한 A씨가 한국 물정에 어둡고 한국 말을 잘 못 알아듣는다는 점을 노려 A씨로부터 돈을 뜯어내기로 마음먹었다.

김씨는 회사 법인 카드를 잃어버렸다며 50만원을 빌려달라고 한 것을 시작으로 "거래처에 수수료를 내야 한다", "회사 돈이 국고로 들어가게 하지 않기 위해 벌금을 내야한다"는 등 거짓말을 하며 A씨로부터 돈을 받았다.

목소리를 변조한 상태로 A씨에게 전화를 걸어 법원 직원과 회사 법무팀 변호사 등을 사칭해 A씨를 감쪽같이 속이기도 했다.

이 방법으로 김씨는 A씨로부터 2014년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143차례 6천400여만원을 받아 챙겼다.

경찰은 "A씨는 김씨가 자신의 연인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그렇게 큰 액수의 돈을 줄 수 있었던 것"이라며 "갚을 것이라 믿었는데 갚지 않아 결국 고소하게 됐다고 진술했다"고 설명했다.

김씨는 일정한 직업이 없고, 받아낸 돈은 생활비로 썼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김씨 계좌에 돈을 송금한 여성들이 더 있는 것을 발견하고 여죄를 수사 중이다.

kamj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04/13 12:00 송고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