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윤수지 기자] 지금 태안 간척지에 긴 여행을 준비하는 철새들의 비행이 한참이다. 그 중에 태안현대더링스CC가 자리잡고 있어 지금 이 시기엔 멋진 티샷과 버디 퍼터 뒤엔 기러기들의 응원가를 들을 수 있다.

 태안현대더링스CC는 골퍼의 저렴한 라운드를 위해 퍼브릭으로 간편한 회원가입 절차와 내장만으로 그 실적에 따란 요금 할인을 적용하고, 코스 이용이 준비된 고객에겐 NO캐디 셀프라운드와 NO 캐디+NO 탑승카트인 Walking라운드를 시행하고 있어 많은 골퍼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골프장을 찾아주는 고객에게 다양한 재미꺼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석엔 퍼팅 윷놀이, 연휴에 고객한 여성골퍼를 위한 무료음료 제공, 국군에 날을 맞아 밀리터리 의상이나 코디만으로도 할인을 해주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PH9(알칼리환원수기) 제조, 판매업체인 (주)에이온코리아가 주최하는 전국 아마추어 골퍼를 대회도 4,000만원 상당의 상품을 준비해 진행할 예정이다.

 금주에 개최되는 세계 골프행사인 프레지던트컵 대회와 내년 올림픽 대회에서의 골프 종목에 대한민국 골프대중화에 커다란 모멘텀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많은 골퍼들의 염원이 이루지는 것은 모든 골프관련 종사자와 골프를 사랑하는 골퍼의 마음일 것이다.

 이에 발 맞추어 전국 골프장에서는 다양한 고객 초청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다. 오는 10월 8일(목) 진행되는 현대자동차 엑시언트배 골프대회 역시 스포츠로써의 골프를 이용한 스포츠마케팅의 좋은 예가 되지 않을까 싶다.

 현대자동차는 상용차 메이커로는 최초로 150여명의 참여하는 대규모 골프대회로 진행되며, 국내 대형트럭의 판도를 완전히 뒤바꾼 엑시언트 트랙터, 25.5톤 덤프 각 1대와, 서울모터쇼에서 소개된 후 국내판매를 앞두고 있는 쏠라티 1대를 골프장에 전시하여 참가자들을 비롯해 행사 관계자들이 차량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한다.

 우수한 대한민국의 선수들이 골프를 통하여 우리나라를 알리고, 국위선양을 하고, 세계적인 골프 이벤트가 대한민국에서 치루어지고, 올림픽에서 골프를 통하여 금메달이 대한민국에 안겨지는 그날. 그리고, 골프가 스포츠의 한 부문으로 다양한 기업이 골프를 통하여 다양한 스포트마케팅과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골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시대를 조심스럽게 생각해보고 준비해야 할 것으로 보여진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