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봉주 전 의원 페이스북 캡처.

(연합뉴스=동성혜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봉주 전 의원의 사면을 놓고 고성과 욕설이 난무한 것과 관련, 정봉주 전 의원 본인이 입장을 밝혔다.

정 전 의원은 23일 페이스북을 통해 “정봉주 우선 사면을 요구하던 유승희 최고위원에게 이용득이란 최고위원이 쌍욕을 했다는 기사를 보았다”며 “뒤로 물러나 있으려니 정봉주 답지 않은 것 같아 한마디 해야겠다”고 운을 뗐다.

정 전 의원은 “이용득 씨! 듣보잡 등극”이라며 “새누리당 최고위에서 한 욕설이 그렇게 부러웠는가 보다. 그도 그럴 것이 이용득이란 사람은 내 기억 속에 그렇게 맑고 깨끗하다거나 소신있는 사람으로 남아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특유의 욕설을 시작했다.

또한 정 전 의원은 이용득 최고위원의 한국노총 위원장 시절을 언급하며 “이명박과 정책 공조를 하면서 이명박을 앞장서 돕던 사람”이라면서 “거기서 국회의원이란 떡 고물이라도 받았다면 과연 새정련으로 옮겨 왔을까? 새누리당의 전신과 협력관계에 있던 사람이니 그 쪽 최고위원회 욕설이 부러웠을 게다. 이해한다”고 쏘아붙였다.

이어 개인적인 기억도 있다는 정 전 의원은 “열린우리당 의원 시절 노총 산하에 배정권 공공노련 위원장 취임 축하자리에 갔는데 이용득 씨가 축사를 했다”며 “아니 축사가 아니라 열린우리당 의원 4~5명이 축하하러 왔는데 열린우리당과 노무현 대통령을 갈기 갈기 씹어댔다”고 회상했다.

정 전 의원은 “의원들 아무도 뭐라고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나는 참을 수 없어서 ‘저런 개xx’하면서 문을 걷어차면서 행사장을 박차고 나왔다”며 “동네 양아치들도 제집에 온 손님을 다구리 놓지는 않는다. 그런데 자기 집안 행사에 초청을 해놓고 그 손님들을 개 박살내고 있는 그 잡종 양아치 근성”이라고 비꼬았다.

아울러 새정치 지도부를 향해 “착각하지마라”며 “당신들이 정봉주 사면하라고 해서 되지 않는다. 이 정권이 소통을 하지 않는 것도 있지만 당신들 지금까지 한 모습이 존재감 제로에 도전하는 무한도전 제로 정당”이라고 비판했다.

정 전 의원은 “정봉주가 당의 최선봉에 서서 싸우다 감옥갈 때 카메라 한번 찍히려고 검찰청 앞에서 얼굴 들이대던 의원들, 2012년 총선에서 지지편지 한통 써달라고 감옥에 있는 정봉주에게 애걸복걸하며 매달리던 20~30명에 달하는 의원들”이라며 “정봉주 돈 먹고 감옥산거 아니니깐 인간의 도리를 한번 하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정 전 의원은 “정치인 정봉주가 기억하는 정치학 개론 1장1절 ‘질긴놈이 이긴다’”라며 “정봉주 뒤끝 있다. 아니 많다. 오래 간다 아니 죽을 때 지 간다. 양아치처럼 살아왔다는 것이 훈장이 아니라 저주임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욕을 퍼부었다.

정 전 의원은 “새정련! 정봉주 살아 있다. 착각하지 마라”며 “정봉주를 기억하는 분들, 오늘의 새정련 행태를 기억해주기 바란다. 그리고 별책 부록 이용득도 기억하마”라고 마무리했다.

하지만 새정치민주연합은 지난 17일 대통령 사면권은 제한적으로 행사돼야 한다는 입장을 정리한 상황에서 유승희 최고위원의 거듭된 '정봉주 사면' 주장에 이용득 최고위원이 제동을 걸었던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