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신용한)는 출범 2주년을 맞아 4일 청년포털(www.young.go.kr)’을 새롭게 개편하고 신규 서비스를 시작한다.

청년포털은 지난해 5월 개설된 청년 관련 종합 정보 사이트로 청년들에게 온라인상에 산재된 다양한 취·창업, 복지, 해외진출 정보 등을 수집·분류해 제공한다.

청년포털의 취업 코너는 맞춤형 정보 검색이 가능한 채용공고를 포함해 청년 이슈 및 청년뉴스, 취업 지원과 교육 프로그램 정보가 담긴 취업길라잡이, 강소기업 소개와 기업탐방 등을 제공하는 기업정보로 구성돼 있다.      

또한 창업 코너에선 창업지원 사업공고와 프로그램, 회사 설립과 창업을 위한 가이드, 창업 이슈와 뉴스 등을 볼 수 있다.

이번 개편에선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에 꼭 필요한 ‘청년서포터즈’ 서비스를 신설하고, 청년들이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대외활동, 생활 법률 등의 유용한 정보 콘텐츠를 확대했다.

특히 청년 서포터즈 서비스 중 ‘이력서 작성 지도’는 사단법인 한국직업상담협회 소속 전문 상담사들이 재능 기부로 참여한다.

아울러 창업 준비 청년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분야중 하나인 홍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창업 홍보 지원 코너도 신설됐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위원회 검토를 거쳐 업체가 선정되면, 일정기간 청년포털, 청년위원회 SNS 등을 통해 홍보된다.

신 위원장은 “새롭게 개편되는 청년포털이 청년들의 취․창업을 돕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며 “청년포털이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넘어 전국에 있는 청년들과 소통하는 창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