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종학 평론가의 TAD 스피커 강의

[이상무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오디오 쇼인 <2015 국제하이엔드오디오쇼(이하 국제오디오쇼)> (KHAS 2015)가 2015년 3월 13일(금)부터 15일(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3층 컨퍼런스 센터(남)에서 열렸다.

▲ 다미노의 ATC 전시장

특히 박성수, 이종학 등 저명 평론가등의 시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오디오 관련 강의를 마련하여, 오디오파일들의 궁금증을 디테일하게 풀어주었다.올해 출범한 한국수입오디오협회에서 처음으로 주최한 이벤트인 KHAS 2015에는 국내의 거의 모든 수입업체와 국내 전문제조업체 46개사, 국내외 13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 '불세출'의 국악연주

또한 이전의 오디오 쇼에서는 볼 수 없었던, 연주자들의 실연 및 이를 현장 녹음하여 오디오로 비교청음하는 이벤트는, 많은 관람객들로부터 특별한 주목을 받기도 하였다.

▲ 포스터 / 한국수입오디오협회

구시대 아날로그 기술을 대표하는 LP, 1980년대 이후 디지털 기술의 신기원을 열었던 CD, 2000년대 이후 고해상도 디지털 디스크 시대를 대변하는 SACD와 Blu-ray Audio, 그리고 컴퓨터 네트워크 상에서 고해상도 포맷의 음악파일을 다양한 디지털 기기로 자유롭게 공유하고 재생하는 네트워크 오디오에서 최고의 음향을 이끌어 내는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까지 등등, 참여 관람객들로부터 이번 오디오 쇼를 통해서 ‘사운드의 진화’를 한 눈에 볼 수 있었다는 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