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김은정 기자]  ‘호남 총리론’으로 궁지에 몰린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당 대표 후보가 28일 새누리당이 자신의 발언을 왜곡하고 있다며 대대적인 반격에 나섰다.

문 후보는 이날 긴급 성명서를 내고 “새누리당이 북한의 대남비방 성명에 가까운, 도를 넘는 비방도 서슴지 않는다”며 “대단히 염치없고 비상식적인 일”이라고 정면으로 반박했다.

문 후보는 “제1야당 전당대회가 진행되는 과정에 상대 당 대표로 출마한 사람에게 함부로 후보직 사퇴니 정계 은퇴를 거론하는 것은 정치도의가 아니다”라며 “전당대회에 영향을 미치려는 나쁜 의도가 엿보인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회 검증을 앞둔 이 후보자를 감싸기 위해 상대 당의 대표 후보에게 금도를 넘는 정치적 공격을 벌이는 것은 물타기 혹은 인사청문회를 약화시키려는 의도로 오해를 살 수 있다”면서 자신의 ‘호남 총리’ 발언의 진위를 새누리당이 왜곡해 정치적으로 악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문 후보는 또한 “제 말을 악의적으로 곡해해 지역갈등 소재로 악용하는 것이야말로 지역감정 조장”이라며 “(호남 총리 발언은) 박근혜 정부 내내 이루어진 ‘반(反) 국민통합적’ 인사를 지적하며 이번엔 반대 50%를 포용할 수 있는 통합형 인사 필요성을 강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지금 국가의전 서열 10위 안에 8명이 영남이고 5대 권력기관장도 영남 일색이며 이번 청와대 인사에서도 수석과 신임특보 7명 가운데 4명이 TK(대구·경북) 출신”이라며 “(또한) 핵심 경제라인 6명도 모두 TK 출신이다. 전무후무한 지역편중”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호남에 대한 인사 배려는 찾기 어렵다. 특히 전북의 경우 장관 차관이 단 한 명도 없을 정도”라며 “이 정도면 ‘지역편중’ 정도가 아니다. 지역을 가장 심하게 차별한 역사상 최악의 정권으로 평가받을 것”이라고 비난했다.

문 후보는 박 대통령을 직접 겨냥 “대체 충청을 위해 뭘 했는지도 묻고 싶다”면서 “새누리당에 엄중히 경고한다. 남의 당 전당대회에 개입할 목적으로 공공연히 지역감정을 조장하거나 갈등을 부추기지 마라. 결코 용납하지 않겠다”고 주장했다.

문 후보는 “국민대토론을 통해 실상과 위기를 따져보자”며 “행정수도 이전이나 행복도시가 찌그러질 때 입도 못 뗀 새누리당 인사들은 내세우지 말고, 청와대와 새누리당 당 대표가 나서서 저랑 이 정권의 지역차별 문제에 대해 공개토론을 해도 좋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