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홍범호 기자]  새누리당 원내대표 경선이 이주영 의원과 유승민 의원의 양자 대결로 확정됐다. 그동안 고심하던 두 의원의 러닝메이트도 확정됐다.

이 의원은 수도권 3선인 홍문종 의원을 정책위의장 러닝메이트로 선택했고, 유 의원은 자신보다 선수가 하나 많은 수도권 4선의 원유철 의원과 짝을 이뤄 출마한다.

이로써 새누리당 이번 원내대표 경선은 TK와 PK 중진이 수도권 중진 정책통과 짝을 이뤄 대결하는 구도가 완성됐다.

출마를 고려하던 정병국, 원유철, 홍문종 의원 등 수도권 출신 중진들은 수도권을 대표할 단일 후보를 낼지 여부를 놓고 논의와 고민을 거듭했지만 현실적 어려움을 이유로 결렬된 것으로 알려졌다.

중립 성향으로 분류되다 최근 ‘신박’(새로운 친박근혜)으로 불리기 시작한 이주영 의원은 경남 창원 마산합포가, 친박 주류인 홍 의원은 경기 의정부을이 지역구이다.

'원조 친박'인 유승민 의원은 대구 동을에서 3선을 했고, 비박(비박근혜)계인 원 의원은 경기 평택갑이 지역구이다.

원내대표단에서 당청 관계, 대야 관계 등 실질적 조율 역할을 할 원내수석부대표에는 조해진 의원과 김세연 의원 등이 물망에 오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또 다른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율이 바닥에 떨어진 상황에서 내년 총선에 누가 원내대표가 되는 것이 유리할지에 대한 판단이 당내 표심에 중요한 변수가 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는 가운데 여전히 ‘박심’이 어느 쪽으로 기울지도 관심사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