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윤수지 기자] 자유와창의교육원(원장-송병락 서울대 명예교수)은 21일,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3층 다이아몬드홀에서 교수진 오찬을 갖고, 경제계, 학계, 언론인 출신 등 140여 인사들을 자유와창의교육원의 교수로 위촉하고 대대적인 시장경제 교육을 시행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위촉된 자유와창의교육원의 교수진에는 손길승 SKT 명예회장, 손병두 호암재단 이사장 등 기업인 출신과 송자 명지학원 이사장, 안병직 시대정신 이사장, 송복 연세대 명예교수 등 학계 원로 교수를 비롯하여 김학준 동북아역사재단 이사장, 복거일 소설가 등 언론, 문화계 출신 인사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날 송병락 원장은 “오늘 위촉된 교수님들은 우리 사회의 지도층 인사로 우리 경제교육을 선도해 나가실 분들이며, 앞으로 교육원이 경제개념 정립, 교재 개발, 대대적 시장경제 교육 등 3대 중점 사업을 추진하는 데 오늘 위촉된 교수님들이 힘을 보태 주실 것”이라 말하며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그동안 자유와창의교육원은 지난 6월 말 출범 이래, 기업인들의 활약상을 집중 조명한 ‘기업가 열전’ 강좌와 대한민국의 발전과 기업인의 역할을 조명해 보는 ‘우리 역사 바로보기’라는 일반 대중을 교육 대상으로 하는 강좌를 개설하여 큰 관심을 받았다.

더불어 탄탄한 시장경제 시리즈, 스토리 시장경제 시리즈와 같은 도서 발간 사업도 확대하고 있으며, 기존 교육생 외에 일반인 및 회원사 임직원을 비롯한 직장인 등 교육 대상도 개방적으로 운영하여 교육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날 오찬에서는 세계경제포럼(WEF)이 4년 연속 국가경쟁력 세계 1위로 평가한 스위스에서 우리가 배울 점이 많다는 데 공감하고 교육 콘텐츠 측면에서 스위스의 경제교과서, 교육체계 등을 참조하여 우리 교육현장에 적용하는 것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