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홍범호 기자]박근혜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검찰에 기소된 가토 다쓰야 산케이신문 전 서울지국장이 일본 언론 매체들과 인터뷰에서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극히 특이한 국가원수”라며 “수인 한도가 좁다”고 비판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가토 전 서울지국장은 10일 자사 서울지국 사무실에서 가진 일본 언론 매체들과 인터뷰에서 “해당 칼럼을 쓸 당시엔 소문을 진실이라고 생각했다”며 “최고권력자는 보도기관의 논평이나 비판을 수인해야 할 의무가 있다”라고 전했다. 수인(受忍·어떠한 혜택을 받게 되면 거기에서 파생하는 불이익이나 불편을 참지 않으면 안되는 일)

계속해서, 가토 전 지국장은 ‘산케이신문’에서 “한국 검찰은 권력의 의향을 거슬러 나를 불기소로 하는 것이 불가능했다고 생각한다”며 검찰 기소 결정이 대통령의 의향이라는 뜻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가토 전 지국장은 지난 8월3일 ‘박근혜 대통령…누구와 만나고 있었나’라는 제목으로  ‘비밀리에 남성과 함께 있었다’는 사생활 의혹기사를 내보냈다. 

이와관련 한국자유총연맹(회장직무대행 윤상현)은 12일 <日 산케이 허위보도에 5천만이 분노한다>라는 제하의 성명을 내고 일본정부까지 반발하고 나선 것에 대해 “엄청난 분노를 금치 못한다”고 밝혔다.

성명은 “박 대통령 관련 보도 내용을 최소한의 사실조차 외면한 허위·선정성 폭로에 불과한 것”이라며 “산케이신문의 허위사실 보도가 스스로 ‘한국 때리기’로 판매부수를 올리는 사이비 언론임을 드러낸 것”이라고 일갈했다. 

나아가 성명은 “과거 일본 신문사(한성신보) 사장 등이 명성황후 시해에 가담했던 절치부심의 역사”를 지적하며 “이번 산케이신문 망발사건이 아직도 버리지 못한 일본의 제국주의적 오만과 야욕에서 비롯된 것이 아닌지 깊은 의혹을 떨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