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김승근 기자]‘국정원 댓글의혹’ 수사와 관련, 검찰이 공소장을 변경해서 증거로 제시한 자료들에 ‘오류’ 또는 ‘조작’ 정황이 드러났다. ‘MB’, ‘푸틴’ 등 단순 기사를 리트윗 한 것이 검찰측 증거자료에 ‘안철수 반대’라며 심각한 오류를 발생시킨 것이다.

 

또, 이명박 前대통령이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에서 ‘식량안보를 지지 한 것’이 ‘박근혜지지’로 조작됐다. 나아가 대선 당시 ‘박근혜 후보 비판’ 트윗 조차도 ‘박근혜지지’의 증거로 제시됐다.

 

이와관련, 최경환 새누리당 의원은 28일 오전 국회에서 “단순실수인지 짜맞추기 수사를 위한 고의적 의도인지 당시 수사팀은 책임지고 해명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앞서, 윤석열 前수사팀장의 ‘5만여건의 트윗’ 발언이 이같은 ‘엉터리 증거’를 자료를 바탕으로 나왔다는 점에 대해 ‘짜맞추기 수사’, ‘검찰의 증거조작’, ‘급조된 오류투성이’라는 비판이 일고 있는 것이다.

 

검찰의 ‘증거조작’ 논란은 지난 6월14일 검찰이 공개한 ‘서울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디지털증거분석실 녹취록’을 공개하면서 ‘짜깁기’ 논란의 불씨가 됐다.

 

당시 검찰은 ‘국정원댓글에 대한 정치개입’ 수사에 대한 증거자료라며 분석관들의 대화녹취 및 CCTV 일부가 공개된 바 있다. 그러나 8월 16일 <국정원 사건 국회 국정조사>에서 ‘대화녹취’가 수사에 맞춰 짜깁기한 것으로 일부 드러나자, 검찰의 국정원수사팀을 향해 비판이 쇄도 했다. 나아가 ‘운동원 검사의 자의적 해석’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이어 김근태 새누리당 의원은 검찰이 이처럼 CCTV를 짜깁기한 이유에 대해 “국정원 댓글 사건의 담당검사가 종북세력”이라며 ”이번 사건의 주임검사인 진모 검사는 서울대 법대 92학번으로, 1996년 PD(민중민주)계열 운동권이었던 서울대 총학생회 부총학생회장이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가보안법 철폐와 주한미군 철수를 주장하는 사회진보연대가 사무실 전세금 마련을 위해 3천만원을 모금했는데 참여자 명단에 진 검사와 동일한 이름이 나온다”고도 지적했다.

 

인터넷에서도 네티즌들의 비난이 봇물을 이뤄다. 누리꾼들은 “그동안 민주당이 그토록 틀어주며 선전했던 게 실은 앞부분을 떼고 짜깁기를 보여준 것이었느냐. 이건 완전 짜깁기다”, “악마의 편집이었다” 등 검찰수사팀을 향해 십자포화를 쏟아냈다.

 

이번에 검찰에서 ‘5만여건’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해당 증거는 검찰이 공소장을 변경해가며 증거로 제출한 자료이다. 내용이 언론을 통해 하나씩 밝혀지자 ‘오류자료를 끌어다 놨다’는 비판이 쏟아지며 “검찰의 국정원수사팀은 조작의 명수인가”라는 질타로 이어졌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