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욱 기자] 오는 4월10일 치러지는 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전국 사전 투표소에서 불법 카메라로 의심되는 물체가 잇따라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8일 인천시에 따르면 이날 행정안전부 지시에 따라 시내 전체 사전투표소 159곳을 점검한 결과 남동구 2곳과 계양구 3곳에의 행정복지센터에서 불법 카메라가 발견됐다.

카메라는 투표소 내부를 촬영하도록 정수기 옆 등에 설치돼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카메라를 수거하는 한편 불법 설치 경위를 확인하기 위해 폐쇄회로(CC)TV 영상을 확보하고 지문을 채취했다.

행안부는 최근 사전투표소로 지정된 일부 행정복지센터에서 불법 카메라가 발견됨에 따라 이날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사전투표소 긴급 점검을 지시했다.

한편, 경남 양산에서도 4·10 총선 사전투표소로 지정된 13곳 중 4곳에서 출처 불명의 카메라 등이 발견됐다.

양산시 등에 따르면 지난 18일 양산시 한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카메라가 나왔다.

2층 정수기 뒤쪽에 테이프로 부착된 이 카메라는 대강당 입구 쪽을 비추고 있었다.

카메라에는 'KT 통신장비'라는 라벨이 붙어 있었다.

없던 카메라가 며칠째 붙어 있는 것을 이상히 여긴 환경미화원이 행정복지센터에 이를 알렸고, 행정복지센터가 KT와 정수기 임대업체 등에 카메라 설치 여부 등을 물었지만 아무 관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역 내 사전 투표소 13곳을 모두 점검한 결과 다른 행정복지센터 등 사전 투표소 3곳에서도 추가로 카메라 의심 물체가 발견됐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토대로 용의자 추적에 나섰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카메라 의심 물체로 파악 중이며 용의자를 추적 중이다"며 "정확한 수사 내용은 말해줄 수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