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21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21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신재철 기자]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21일 "오늘이 (장관으로서) 마지막 출근이다. 그간 충분히 열심히 일했지만, 아쉬운 부분이 남는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로 출근하며 만난 기자에게 이같이 소회를 전하며 "여가부가 좀 더 큰 조직에서 일하길 바랐는데 그런 부분이 아직 숙제로 남은 게 아쉽다"고 말했다.

여가부와 대통령실 등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20일 김 장관의 사표를 수리하고, 차관 대행 체제로 여가부를 운영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해 10월 국회 국정감사를 잘 치르고, (정부의) 긴축 재정 안에서도 올해 여가부 예산이 9.9% 올랐다"며 "중요한 국정과제들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정리를 다 한 상태"라고 했다.

이어 "(부처 폐지처럼) 아직 남아 있는 숙제가 이번 총선이 지나면 여야 합의를 통해 좋은 방향을 찾아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 장관은 "내달 초 개강하는 1학기 강의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며 "기업경제학 등 기존에 맡아온 과목을 비롯해 신입생 등을 대상으로 한 경제(학)원론도 가르칠 예정"이라고 알렸다.

김 장관은 이날 오후 6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임식을 한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