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성연 기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더 적극적으로, 더 많은 사람이 헌신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중진 희생'과 관련한 질문에 이같이 답한 뒤 "나도 불출마하지 않았나"라며 "우리 당이 국민을 위해 선거에서 승리하기 위해선 선민후사와 헌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정말 치열한 승부의 장에 많은 실력 있는 분들, 중량감 있는 분들이 나가주시는 게 국민의힘이 국민으로부터 선택받을 수 있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앞으로도 이들에게 한 것과 같은 '험지 출마' 요구가 나올 수 있냐고 묻자 "공관위 일이니까 더 말씀드리지는 않겠다"고 답했다.

서울 강남을에 윤석열 정부 초대 외교부 장관 출신 박진 의원과 윤 대통령 측근인 이원모 전 대통령실 인사비서관이 경쟁하게 된 데 대해선 "공천은 공정하게, 이기는 공천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누구나 다 '양지'를 원한다. 신청하는 건 본인의 자유인 것"이라면서도 "당에서 공정한 기준으로 시스템 공천, 그리고 이기는, 설득력 있는 공천을 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