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식 국방부 장관이 지난해 12월 21일 국회에서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신원식 국방부 장관이 지난해 12월 21일 국회에서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범호 기자]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3일 과거 국회의원 시절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독도 영유권 분쟁’이라고 쓴 데 대해 일본의 주장을 언급한 것이라며 일본의 주장에 동의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신 장관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국회의원 시절 SNS에 기록된 '독도 영유권 분쟁'에 대한 표현은 일본이 영토분쟁을 시도하고 있다는 의미에서 기술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신 장관은 작년 3월 23일 페이스북에 올린 '국방위 유감, 이재명 대표에게 드리는 5가지 공개 질문'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지금 한일 간에 과거사, 독도 영유권 분쟁이 있는 건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해당 SNS에서 '일본의 여러 행태에 대해 특히 과거사와 독도 영유권 등에 대해 늘 관심을 갖고 경계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언급했다고 상기하면서 "일본의 터무니없는 주장에 동의한 바 없다"고 강조했다.

신 장관은 지난해 9월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때도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해서는 강력히 항의해야 하고 단호히 배격해야 한다"고 확고한 입장을 밝힌 바 있다고 덧붙였다.

독도에 대한 영토분쟁이 진행 중이라는 주장은 독도는 대한민국의 고유 영토이며 독도와 관련한 영토분쟁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우리 정부의 공식 입장에 반한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