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성연 기자]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2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순진하고 맹목적이고 위험하기까지 한 '북한 바라기' 노선을 폐기하고 실질적인 북한 비핵화를 위한 초당적 노력에 동참하라"고 촉구했다.

윤 원내대표는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노동당 전원회의 발언과 관련해 "김정은의 이번 발언에 대한 민주당의 논평은 대단히 실망스럽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이 "이 (김정은) 발언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하면서도 또다시 윤석열 정부에게도 책임이 있다는 양비론을 펼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달 30일 남북 관계를 '적대적 두 국가 관계'로 규정하며 대한민국과의 통일은 성사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민주당은 논평에서 해당 발언을 규탄하는 동시에 "힘에 의한 평화를 내세워 이념적 편향에 치우친 대북 정책만을 고수한 윤석열 정부도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대화를 거부하고 유엔 결의를 위반하며 동아시아에서 전쟁 위기를 고조시키는 것은 대한민국이 아니라 북한"이라며 "그 사실은 문재인 정권하에서도 변함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북한이 남북 공동 연락소를 폭파한 것은 문재인 정부 때 있었던 사건"이라며 "역대 민주당 정부의 햇볕정책이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을 저지하긴커녕 오히려 촉진했다는 건 역사가 증명하는 바"라고 꼬집었다.

윤 원내대표는 "김 위원장이 2012년 집권 이래 가장 강도 높은 수위로 전쟁 위협 발언을 했다"며 "군을 비롯해 모든 안보 관련 기관은 촉각을 곤두세우고 북한의 모든 군사 도발 가능성에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회도 북한 당국의 핵 포기만이 한반도의 진정한 평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 그것이 통일의 대전제라는 일관된 메시지를 보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