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재옥 당 대표 권한대행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재옥 당 대표 권한대행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성연 기자] 국민의힘 윤재옥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2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지명자에 대해 "젊음과 새로움으로 수십 년 군림해 온 운동권 정치를 물리치고 탈진영 정치, 탈팬덤 정치 시대를 열 잠재력을 가진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윤 권한대행은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우리 정치는 '86'(1980년대 학번·1960년대생) 운동권 출신이 주도하는 진영 정치와 팬덤 정치, 그로 인한 극한 정쟁으로 질식 상태에 빠져있다"며 "어제와 전혀 다른 정치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윤 권한대행은 향후 당정 관계에 대해선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한 소통을 가져올 것"이라며 "이를 통해 민의와 국정의 밀접한 연계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그동안 당정 관계에 대한 지적이 많았다. 이 표현이 옳은 것이라 생각하지 않지만, 이런 인식이 있다는 것 자체에 우리는 반성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 지명자의 오랜 인연이 단점으로 지적되지만 동시에 장점이 될 수 있다. 두 사람 사이에 기본적 신뢰 관계가 형성돼 있기 때문에 오히려 허물없고 진솔한 대화가 가능할 것"이라고 했다.

또 "소신이 뚜렷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점 또한 향후 당정 관계에서 활발한 시너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권한대행은 이와 함께 한 지명자를 "당원과 보수층을 재결집하고, 청년층·중도층과도 공감대를 이룰 수 있는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지난 대선에서 윤석열 후보가 승리할 수 있었던 것은 기존 지지층 외에 청년·중도층의 지지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우리가 한 후보를 추대하는 건 대선 때의 초심을 회복하고 보다 젊고 포용적인 정당으로 거듭나겠다는 다짐의 표명"이라고 설명했다.

윤 권한대행은 "국민의힘의 현재 위기를 극복하고 총선 승리로 이끌 여러 장점을 가진 사람"이라며 "한동훈 비대위 출범과 함께 국민의힘 혁신의 여정은 다시 시작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