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카카오톡 채널 [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카카오톡 채널 [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소지형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은 국민 누구나 24시간 쉽고 편리하게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제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챗봇(ChatBot) 서비스를 12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챗봇이란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로 문자 또는 음성으로 대화 기능이 있는 메신저를 통해 사용자와 질의에 대한 답변이 가능하도록 구현된 시스템이다.

챗봇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보다 보상신청 절차, 제출 서류, 보상금 지급 기준과 방법 등 주요 핵심어를 입력하면 즉시 맞춤형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일과 중 상담원과 직접 연결도 가능하다.

식약처는 또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피해구제를 신청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홍보 동영상을 만들어 지난달부터 서울 주요 대학병원 등을 경유하는 주요 노선버스 내 방송으로 송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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