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7일 대구 수성구 스마일센터 방문 중 한 시민에게 꽃다발을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7일 대구 수성구 스마일센터 방문 중 한 시민에게 꽃다발을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우현 기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20일 정치권에서 제기되는 자신의 총선 출마 관측에 "저는 저의 중요한 일이 많이 있다. 중요한 일을 열심히 하겠다"고 답했다.

한 장관은 이날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인구포럼'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총선 관련 구체적인 계획을 언제 밝힐 것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한 장관은 '주말 사이 대구에 다녀오면서 출마설이 확실시된다는 얘기가 나왔다'는 말에 "그 질문에 대해서 충분히 답을 드린 것 같다. 특별히 드릴 말씀은 없다"고 했다.

'여권의 지속적인 출마 요구를 수용했다는 보도까지 나온다'는 질문엔 "보도나 추측, 관측은 그냥 하실 수 있는 것"이라며 "저는 제가 할 일 열심히 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이번 주 법무정책 현장방문 일정으로 대전과 울산을 잇따라 방문하는 것을 두고 '출마 행보로 보인다'는 질문엔 "구글링을 한 번 해보라"며 "저 말고 다른 장관들도 그런 업무를 굉장히 많이 하셨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