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원 [사진=연합뉴스]
감사원 [사진=연합뉴스]

[홍범호 기자] 차관급인 신임 감사위원으로 김영신 감사원 공직감찰본부장이 임명됐다.

감사원은 최재해 감사원장이 오는 16일 퇴임하는 유희상 감사위원의 후임으로 김 본부장을 신임 감사위원으로 임명 제청하고,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재가받았다고 14일 밝혔다.

김 감사위원은 1968년 대구 태생으로, 대륜고와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연세대에서 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김 감사위원은 1995년 제39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1996년 공직 생활을 시작했다. 1997년 감사원에 전입해 20여년간 근무하며 공직감찰본부장, 행정·안전감사국장, 심의실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신임 감사위원으로 임명된 김영신 감사원 공직감찰본부장 [감사원 제공]
신임 감사위원으로 임명된 김영신 감사원 공직감찰본부장 [감사원 제공]

감사원은 "김 감사위원은 감사 업무 전반에 전문성을 갖췄다"며 "특히, 권력기관에 대해서도 원칙적으로 감사를 밀어붙여 감사에는 성역이 없다는 불변의 원칙을 확고히 하고 공직사회 기본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를 엄단하는 등 공직기강을 확립했다"고 평가했다.

감사원은 이어 "김 감사위원은 국가재정, 지방행정, 국방 등 다방면의 감사 현장에서 잔뼈가 굵고, 신중하고 꼼꼼한 일 처리와 합리적이고 균형감 있는 판단력을 겸비했다"며 "정 많고 온화한 리더십으로 조직 내 신망이 두텁다. 감사위원직을 잘 수행해 국가 재정 건전화와 공직 기강 확립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