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8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8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성연 기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9일 자신을 '관종'이라고 비난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착각하시는 것 같다. 지금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은 내가 아니다"라며 "불법 탄핵 남발해서 국정 마비시키려는 더불어민주당이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고 계신다"고 반박했다.

한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정책질의에서 "나도 그 얘기를 들었는데 이 말은 억지로 관심 끌고 싶어 하는 사람을 모욕적으로 비하하는 욕설에 가까운 표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정상적인 사회생활 하시는 우리 대부분의 국민은 이 말을 공개적으로 특정인을 상대로 하지 않으신다. 왜냐면 그렇게 하면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어려울 것"이라며 "그런데 매번 국민을 대표하신다는 분들이 국민들과는 달리 이런 말을 방송에서 공개적으로 하고 있다는 것이 좀 당황스럽긴 하다"고 지적했다.

앞서 민주당 고민정 최고위원은 전날 CBS 라디오에서 탄핵안 발의와 관련해 '할 테면 하라'고 밝힌 한 장관에 대해 "소위 관종이라고 한다"며 "모든 세상이 자기만 바라보고 있다는 착각에 단단히 빠져 계시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