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정우현 기자] 모텔에서 낳은 신생아 딸을 2층 창밖으로 던져 살해한 친모가 범행 닷새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부천 원미경찰서는 영아살해 혐의로 40대 A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0일 밝혔다.

A씨는 지난 4일 오후 부천시에 있는 모텔 2층에서 갓 태어난 딸 B양을 창밖 1층으로 던져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모텔 인근 주민은 사건 발생 닷새 만인 9일 오후 2시께 담벼락 주변에서 숨진 B양을 발견해 112에 신고했다.

B양은 발견 당시 침대 시트에 감긴 채 종이 쇼핑백 안에 담겨 있었다.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신고 접수 4시간 만인 전날 오후 6시께 해당 모텔 주변 길거리에서 A씨를 검거했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지난 4일 모텔에서 혼자 아이를 낳았고 창문 방충망을 뜯은 뒤 밖으로 던졌다"며 "누군가 발견하면 데리고 가서 잘 키워줄 거라고 생각했다"고 진술했다.

이어 "아이 아빠는 누군지 모른다"며 "술자리에서 만난 남성"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경찰은 범행 당시 A씨에게 살인의 미필적 고의가 있었다고 판단했다.

A씨는 오랜 기간 가족과도 연락을 끊고 지냈으며 집과 직업도 없어 가끔 돈이 생길 때만 모텔에서 생활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B양의 사인을 확인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했다.

A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이르면 오는 11일 오전 인천지법 부천지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B양의 사망 시점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며 "A씨가 모텔에서 창밖으로 피해자를 던질 당시에는 살아 있었던 것으로 보고 영아살해 혐의를 적용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