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현대 '라울 디피'전에서 송기창 작가(왼쪽)와 정이연 작가(오른쪽)
더 현대 '라울 디피'전에서 송기창 작가(왼쪽)와 정이연 작가(오른쪽)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현동에 위치한 스마트치과에서 ‘찾아가는 전시회‘ 송기창 작가와 정이연 작가의 듀엣전으로 오는 9월 25일 오픈한다.

기술에 있어서는 불가능이 있을 수 있지만 예술에 있어서는 불가능이란 존재하는 않는다. 그러므로 예술은 공간이나 시간, 환경이나 조건에 굴복하지 않는다.

하지만, 전시 공간에 의해 평가되고, 마치 전시 공간을 위해 존재하는 듯한 양상을 보이고 있는 순수예술의 권위적인 정형성은 정작 예술을 소비하는 갤러리의 진입장벽을 높여 무게감과 그로 인한 피로도만 더하는 역할만 해 왔다.

이런 고질화된 전시문화를 타파하고 ‘예술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A New Way to Enjoy Art)’이라는 타이틀 아래 예술의 대중 친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스테이갤러리는 찾아가는 전시회라는 콘텐츠로 오프라인 전시회를 개최한다.

팝아티스트 김국 작가의 온라인 전시회 및 미소화가 최진식 작가의 온라인 전시회 그리고 작년 9월 충북에 소재한 국제도시 오송에서 열린 레전드 가수 전영록 게릴라 콘서트 등 참신하고 획기적인 콘텐츠로 프로그래시브(Progressive)한 전시 및 공연을 기획하고 있는 스테이갤러리는 국내 유수의 미술대전에서 다수 입상 경력이 있는 실력파 화가이자 레전드 가수 전영록의 콜렉션 디자인 총괄을 맡고 있는 정이연 작가가 관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최근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들을 배출한 Art Students League of NewYork출신이자 세계적인 미디어 아티스트였던 고 백남준 작가의 어시스턴트 출신인 송기창 작가를 대표작가로 영입하여 마음 걸음을 맞추고 있다.

“공간이나 시간에 지배 당하는 예술이 아닌 공간을 포용하고 시간을 수용하는 전시 및 공연을 통해 예술이 존재하는 곳이 무대이자 갤러리가 되게 하는 것이 바로 예술이 가진 진정한 힘이다”라고 소신을 밝힌 정이연 스테이갤러리 관장은 작품이나 작가의 권위보다 대중의 감동을 먼저 고민하는 대중 친화적인 전시 및 공연을 기획하고 제작하겠다는 의지를 덧붙였다.

스테이갤러리의 찾아가는 오프라인 전시회는 오는 9월 25일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현동에 위치한 스마트치과에서 송기창 작가와 정이연 작가의 듀엣전으로 무기한 열리며 개원 중에는 누구나 무료로 전시회를 즐길 수 있다.

전시문의 / 스테이갤러리 www.staygallery.co.kr /010_3039_1060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