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4일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성연 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내년 총선에 출마하거나 정치할 생각이 없다"고 4일 밝혔다.

검사 출신인 이복현 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 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이 정치 지망생이 금감원을 망쳤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면서 내년 선거에 출마할 생각이 있냐고 질의하자 "전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장은 라임 펀드의 특혜성 환매와 관련해 다선 국회의원이 지목된 것에 대해서는 "야당이든 여당이든 정치적 권력자와 관련이 있다면 공표해야 되는 거 아니냐"면서 "불법에 관련된 직접 수익자가 이분이기 때문에 특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김종민 의원이 금감원에서 실명을 거론하면서 정치에 개입하면 안 된다고 지적하자 "이렇게 많은 피해자가 발생한 건에 대해 특혜를 본 사람이나 동료들이 단 한 번의 사과 없이 내게만 추궁하는 게 맞는지 모르겠다"면서 "내가 만약 혜택을 받았다면 송구하다고 시작하면서 말할 것 같다"고 언급했다.

이어 "정치할 생각은 없다"면서 "자본시장을 훼손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엄정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