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범배 농구대잔치는 한기범농구교실이 주최하고 국제스포츠전문지도자협회, 아잇스포츠, 이태원타운, 몰텐코리아, 훕시티, 신성트로피, OP스코어보드의 후원을 받아 8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경기 고양시 홀트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대회는 회원들의 동기부여와 코트에서의 경쟁을 통해 개인 발전의 계기를 제공하며, 생활체육 농구의 활성화를 촉진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특히, 대회 참가비는 필리핀 재능기부프로그램을 후원하는데 의미를 담아 열린다.

8월 12일에는 루키(Low/High) 및 주니어부가 대상인 경기가 개최되며, 8월 13일에는 성인부 대상 경기가 이어진다. 대회는 루키 및 주니어부에서는 8분 단판 경기로 시작하여 조별 예선을 거친 뒤 본선 토너먼트가 진행된다. 주목할 점은 성인부에서는 8분 4쿼터 토너먼트 경기로 이루어지며, 경기당 작전타임은 각 1회로 제한된다.

대회는 각 부문별로 구체적인 경기규칙을 준비하였다. 루키 및 주니어부에서는 6호볼을 사용하며, 성인부에서는 7호볼을 사용한다. 공격시간은 24초로 제한되며, 특정 상황에 대한 규칙과 제한 사항도 상세히 안내되어 있다. 참가자는 필수적인 준비물과 개인보험을 준비해 대회에 참여하면 된다. 

한기범농구교실의 한기범회장은 "이번 농구대회를 통해 가슴이 따뜻한 감동과 즐거움 그리고 재미를 느끼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더불어 대회 참가비의 일부는 필리핀의 어린이들에게 교육 및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우리는 스포츠를 통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며,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합니다."라고 대회 취지와 목적을 밝혔다. 

한기범농구교실은 이번 "한기범배 농구대잔치"를 통해 농구 스포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동시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대회 참가자 및 관람객 모두 함께하는 멋진 스포츠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보다 자세한 문의는 한기범농구교실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