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찬권 기자]새누리당은 민주당의 잇따른 막말에 대해 대선 결과에 불복하는 듯한 발언이라고 강하게 질타하면서도 그 대상을 친노(친 노무현 전 대통령) 세력이라고 제한했다.

 

이는 지난 대선을 주도했던 친노 세력들이 대선패배에 대한 책임을 외부로 돌리고 말말을 통해 강한 대립각을 세우며 자신들의 지지층을 결집, 재기의 발판으로 삼으려는 것을 꼬집고, 또 민주당내 내홍을 부추긴 것으로 보인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1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김한길 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지도부가 대통령의 정통성과 대선에 불복하는 것이 아니다고 분명히 말했는데도 불구하고 친노 세력 중심의 일부 세력이 대선에 불복하는 듯한 발언이 계속 나오고 있어 심히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최 원내대표는“민주당 친노세력 중심의 강경세력은 대통령을 흔드는 걸로 야당의 선명성을 추구하기보다 일하는 국회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인식해주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귀태’ 파문이 채 가시기도 전에 민주당 일부 인사들의 막말이 계속되고 있어 심히 유감스럽다”면서 “민주당 홍익표 의원의 귀태 발언으로 파행정국으로 갈 우려가 컸음에도 새누리당은 집권여당의 책무와 국민을 위해 일하는 국회가 돼야 한다는 게 정도라고 생각해 국회를 정상화하는 대승적 결단을 내린 바 있다”고 강조했다.

 

홍문종 새누리당 사무총장도 앞선 15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 상임고문의 발언과 관련,“친노(노무현) 세력의 수장이 대선 책임을 밖으로 돌리려는 생각”이라고 비판했다.

 

홍 사무총장은 “대선 때 새누리당이 가장 금지했던 것 중의 하나가 국정원 등 정부를 통해 선거를 치르지 않는다는 것”이라며 “국정원이 우리하고 관계를 갖지 않도록 최선의 준비를 했고, 그렇게 노력했다. 국정원이 선거에 개입했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 얘기”라고 반박했다.

 

그는 “대선 패배는 민주당 스스로 생각하고 반성해야 할 일”이라며 “그것을 자꾸 새누리당에 돌리는 것은 민주당에도 좋지 않고 국민들에게도 좋지 않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