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찬권 기자]새누리당은 15일 민주당 홍익표 의원의 ‘귀태 발언’, 이해찬 전 총리의 “박정희가 누구한테 죽었느냐”는 등의 발언을 ‘막말’로 규정하고 강하게 비판했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아직도 민주당이 진정성 있는 반성을 하지 못하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면서 “정치권에 대한 불신을 조장하고, 국회의 후진성을 보여주는 막말, 저주성 폭언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심재철 최고위원도 “민주당의 발언을 보면 대선 결과를 심정적으로는 불복하는 게 아닌가 싶다”면서 “최근 사태의 해법은 민주당 김한길 대표가 대선결과에 승복하고, 민주주의를 부정하지 않는다고 분명히 밝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유기준 최고위원은 “대선무효화 투쟁, 박 대통령에 대한 인신공격,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 제기 등은 여야의 신뢰를 만드는 데 장애가 될 뿐”이라면서 “불필요한 정쟁보다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홍문종 사무총장은 “귀태 발언은 국가원수의 모욕을 넘어 국가위상을 땅에 떨어뜨리는 망언이라며 강력한 대응을 하라는 의견이 빗발치고 있다”면서 “민주당은 정치공세를 중단하고 민생살리기에 동참하라”고 압박했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야당 원내대변인으로도 부족해 전임 야당 대표까지 나서 막말 정치가 홍수를 이루고 있다”면서 “국민의 대표 기관인 국회가 막말 대변가들의 놀이터 돼가고 있다”고 개탄했다.

 

새누리당 초선 의원들의 모임인 ‘초정회’76명도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당선무효’ 등을 운운하며 국민을 분열시키고 편가르기를 조장하고 있는 이해찬 전 총리는 국민들 앞에 사과하라”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대한민국 전직 총리까지 지낸 분이 전직 대통령의 죽음에 대해 ‘박정희가 누구이고 누구한테 죽었나’라는 식의 발언을 서슴지 않는 것은 선배 정치인으로서 해서는 안 될 막말”이라며 “후배 정치인에게 보여줘서는 안 될 최악의 모습을 보여준 것임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 “최근 ‘귀태’ 발언으로 민주당 원내대변인 사과와 사퇴까지 이어진 상황에서 나온 이 전 총리의 이러한 발언은 국민 앞에 보여준 민주당의 사과가 진정성이 없음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선배 정치인과 야당 중진 의원으로서 이러한 잘못을 똑같이 답습하는 것이 진정으로 국민을 위한 것인지 이 전 총리는 곱씹어 보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 상임고문이 박 대통령을 ‘당신’이라고 언급한데 대해 “전직 총리까지 지내신 분이 일국의 대통령을 ‘당신’이라고 지칭하는 것은 초선 의원에게 너무나 부끄러운 일”이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통령을 ‘당신’이라고 지칭하며 박근혜 정부의 성과를 애써 정쟁에 이용해 편가르기식 선동정치를 조장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