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찬권 기자]새누리당은 12일 민주당 홍익표 원내대변인의 ‘귀태’ 발언과 관련해 “민주당 지도부는 홍 원내대변인의 발언이 민주당 고위 당직자들이 쏟아내는 대선불복성 발언의 연장이 아닌지, 박 대통령이 태어나지 않았어야 할 후손으로 생각하는 지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압박했다.

 

유일호 대변인은 이날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날 홍 원내대변인이 박 대통령에게 귀태의 후손이라는 망언을 해 국민이 경악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폭언을 퍼붓고도 홍 원내대변인은 진심어린 사과는 커녕 확대 해석돼 대통령을 상대로 한 인신공격으로 비춰졌다면 유감이라며 민주당 특유의 아니면 말고 식을 보였다”고 비판했다.

 

유 대변인은 또“지난 8일 새누리당이 민주당 측에 경거망동 언사 자제를 요청했는데도 입에 담기 부끄러운 말을 공식 브리핑으로 내놓는 민주당의 저의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며 “국민이 선택한 대통령이 태어나지 말았어야 한다는 건 국민의 선택을 부정하고 무시하는 행위가 아니면 무엇이란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특히 “국민의 선택을 우롱한 홍 원내대변인이 민심을 대변하는 국회의원으로서 자격이 있는지에 대해 홍 원내대변인을 비롯한 민주당 지도부에게 진지하게 묻고 싶다”며 “홍 원내대변인의 발언이 개인 정치인으로서가 아니라 민주당 원내대변인으로서 공식 브리핑이었던 만큼 발언 취소 및 사과는 당연히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 대표의 사과와 홍 원내대변인의 거취 등에 관해 민주당의 책임 있는 조치를 강력히 촉구한다”며 “국회 차원의 조치는 양당 원내지도부가 조속히 결정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