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찬권 기자]새누리당 지도부가 국정원 댓글 의혹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이 해명하라고 주장한 문재인 민주당 의원을 강하게 비판했다.

 

최경환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10일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여야가 어렵게 합의한 국정원 댓글 의혹과 관련한 국정조사와 서해북방한계선(NLL) 관련 자료 열람을 논의하는 시점에서 민주당은 대선 결과 자체를 부정하는 듯 한 막말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지난 대선에서 소중한 한표를 행사한 국민들을 호도하는 것”이라며 “당원 집회를 빙자한 장외 투쟁을 통해 막말과 억지 주장의 진수를 보여준 것도 모자라 이제는 대권 후보였다는 분까지 민심과 여론을 호도하는 망언을 서슴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최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국민들이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직시해야 한다”며 “본질을 흐리는 정쟁을 중단하고 국정조사와 자료 열람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엄중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태흠 새누리당 원내대변인도 지난 9일“(문 의원이) 대통령 선거를 부정하는 것과 같은 발언을 통해서 현 정부에 대한 정통성(에 대한 문제), 이런 부분을 제기하는 것”이라며 “위험수위를 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선거가 끝난 가운데 선거 결과에 승복할 수 없다는 것으로 비치기 때문에 국민들이 어떻게 보는가는 국민들 판단에 맡겨야 한다”면서도 “그런 의도가 있다고 보면 국가적으로도 그렇고, 여러 가지 측면에서 볼 때 참 걱정스럽다”고 지적했다.

 

특히 “소위 패자로서 그런 부분을 거론한다는 것 자체가 어떻게 보면 대통령 선거에 출마했던 사람으로서 적절한 생각이고, 적절한 표현인지 되묻고 싶다”며 “이런 부분을 거론하는 것 자체가 적절치 않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이런 부분들이 계속 지속된다든가, 선동을 하면 당연히 우리도 조치가 따를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문 의원은 앞서 국정원 댓글 의혹과 관련해 “국정원의 개입으로 지난번 대선이 불공정하게 치러진 만큼 이 부분에 대한 박 대통령의 해명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