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찬권 기자]여야 정치권은 미국 샌프란시스코공항에서 일어난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착륙 사고의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를 빌었다. 또 관계당국의 철저한 진상조사와 조속한 대책 마련에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은 지난 7일 “불의의 사고로 목숨을 잃은 탑승객들의 명복을 빌며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한다“면서 ”관계당국은 사태를 예의 주시하며 우리 국민의 피해 사항을 꼼꼼히 파악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민 대변인은 또 “해당 항공사인 아시아나 항공 측은 이번 사고 원인을 철저히 조사하고 피해 승객들에 대한 보상책 마련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는 “특히 지난 2011년 7월 아시아나 항공의 화물기가 제주 해상에 추락해 조종사 2명이 사망한 지 2년 만에 또 다시 항공기 사고로 인명피해가 난 점을 깊이 반성하고 사고 재발 방지책 마련을 강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병헌 민주당 원내대표는 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아시아나 여행기 사고로 안타깝게 목숨을 잃은 유가족과 부상자들에게 위로 말씀을 드린다. 더 이상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국민과 함께 염원한다”며 “부상자 치료와 함께 철저하게 원인을 규명하고, 국적 항공기의 안전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용진 대변인은 지난 7일 오전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오늘 사고로 안타깝게 목숨을 잃은 분들과 유가족, 부상자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해당 항공사와 관계 당국은 이번 사고 원인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통해 재발방지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현지 공관은 사망자와 부상자, 피해승객들에 대한 충분한 지원 시스템을 신속하게 가동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