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찬권 기자]연예 병사들이 안마시술소를 찾는 등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군 간부들이 연예병사를 개인행사에 동원시켰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또 연예병사가 군복무 중임에도 연예기획사를 운영하고 회사 직원이 영내(營內)에서 업무보고를 하고 결재를 받았다는 내용들의 제보가 국회 국방위에 접수돼 연예병사 폐지론에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국회 국방위 소속 민주당 진성준 의원은 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사병들을 홍보지원단의 간부들이 사적으로 활용하는 일종의 거래관계가 있기 때문에 통제를 제대로 못하고 있는 게 아닌가라는 제보가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국방홍보원이나 연예병사들을 직접 관리하는 홍보지원대의 간부들이 집안행사 등에 연예병사들을 동원해서 공연을 하거나 노래를 부르게 한다든지 하는 사적인 활용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제보가 실제로 국방위원회에 들어오고 있고 국방위에서도 지적되고 있다”면서 “국방부가 추가적인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진 의원은 또한 “저희들이 듣고 있는 바에 의하면 유명한 연예사병의 경우에는 군에 입대하기 전에 연예기획사와 국방부 간에 서로 거래를 한다는 것”이라며 “돈거래라기보다는 연예병사의 일정을 군에서 어느 정도 배려해줄 수 있는가에 대한 사전협의와 거래의 얘기도 있어 이 문제도 조사할 것을 요구했다”고 말했다.

 

특히 “군에 복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전에 기획사 회사 관계자가 와서 업무상황을 보고하고 또 결재도 받아가고 하는 이런 예가 있었다고 한다”고 말했다.

 

진 의원은 “병역은 모든 국민이 다 똑같이 공평하게 이행해야 될 국민의 의무인데 누구는 집안 생활하고 하등 다를 바가 없는 생활을 하는가라는 것 때문에 국민의 분노가 빗발치는 것”이라며 “이런 사실들이 국방위 소위에서 지적됐기 때문에 국방부가 감사기간을 좀 더 연장하면서 구조적인 문제까지 조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조사 결과가 나오면 실태가 확연히 드러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