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찬권 기자]새누리당은 28일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서해 북방한계선(NLL) 포기’의혹과 관련 민주당의 물타기 전략을 문제 삼았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공개하면서 본질은 점점 훼손되고 다른 절차적 문제로 전환해서 물타기를 하려는 민주당의 행동이 매우 안타깝다”면서 “사과나 입장 표명은 단 한마디도 없이 절차만 문제 삼는 적반하장식 정치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기현 정책위의장도 “노 전 대통령의 발언을 종합하면 한강 이남까지 북한이 자유롭게 드나들고 서울 안보를 사실상 위협하게 된다”면서 “그럼에도 트집을 잡고 엉뚱한 핑계를 대며, 눈 가리고 아웅 식의 변명으로 일관해 참으로 유감스럽다”고 비판했다.

 

김 의장은 “NLL을 포기해서 우리 영토 주권을 상납한 경악할 내용이라는 것을 삼척동자도 아는데 손바닥으로 달을 가리려는 것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민주당이 지난 이틀간 사족 논란을 부풀리며 본질을 흐리고 있다”면서 “회의록에 담긴 본질을 희석시키고 감추기 위한 고의적 노이즈 마케팅”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시 남북회담을 기획하고 만든 장본인이 왜 NLL을 상납하고 굴욕적 ‘갑을 남북관계’로 만들었는지 국민 앞에 세세히 밝혀야 한다”며 참여정부에서 청와대 비서실장을 지낸 민주당 문재인 의원을 겨냥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