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찬권 기자]새누리당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해 북방한계선(NLL) 포기 발언 논란과 관련해 민주당 문재인 의원의 사퇴를 공개적으로 요구했다.

 

홍지만 새누리당 대변인은 27일 국회 정론관에서 “지난 대선 민주당 후보였던 문재인 의원은 당시 정문헌 의원이 제기한 NLL 관련 대화록과 관련해 ‘사실이라면 책임지겠다’고 말했다”며 “문재인 의원에게 촉구한다. 이제 모든 것이 사실로 밝혀졌으니 책임을 지시라. 책임을 지겠다고 국민 앞에서 약속해놓고 말로 어떻게 빠져나가려고 하지 말고 말한대로 책임 있는 행동을 보여라”라고 말했다.

 

홍 대변인은 “노 전 대통령은 정상회담 당시에 NLL은 헌법문제가 아니라고 이야기했고, 자신이 가장 큰 목표로 삼았던 문제를 김정일 위원장이 승인해 주신 것이라고 말했다”며 “NLL문제가 헌법 문제가 아니라 김정일 위원장의 승인 사항이었는가”라고 꼬집었다.

 

김태흠 원내대변인도 “2007년 10.4 남북정상회담 당시 준비위원장이었던 문 의원은 노 전 대통령 발언과 관련해 변명과 거짓 발언을 해 온 것에 대해 책임 있는 입장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또 지난 26일에는 새누리당 정우택 최고위원이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문재인 의원은 대선기간 중 ‘NLL 포기 발언이 존재한다면 책임지겠다’고 여러 차례 약속했다”며 “이제 결과가 나온 만큼 문 의원과 민주당은 국민 앞에 책임 있는 행동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문헌 의원도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은 회의록에서 명백히 밝혀진 진실마저 왜곡하고 호도하는 작태를 보이고 있다”며 “NLL 포기 발언이 사실이면 책임지겠다고 말 한 문 의원의 사퇴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