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경찰서 [사진=연합뉴스]
서울 관악경찰서 [사진=연합뉴스]

[이강욱 기자] 데이트 폭력으로 자신을 경찰에 신고했다는 이유로 옛 연인을 납치해 차량에 감금한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 관악경찰서는 납치·감금 혐의(폭력행위처벌법상 공동감금)로 20대 남성 A씨와 공범인 친구 B씨에 대해 12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12일 오전 1시50분께 "두고 온 짐을 빼러 가겠다"며 A씨의 옛 연인 C씨가 사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집에 찾아가 납치해 차량에 가둔 혐의를 받는다.

A씨는 C씨가 스마트워치로 경찰을 긴급호출하자 추적을 피하고자 이를 가위로 잘라 피해자의 집 인근 화단에 버린 혐의(공용물건손상)도 받는다. C씨는 사흘 전 A씨를 데이트 폭력으로 신고하고 경찰에서 긴급호출 기능이 있는 이 스마트워치를 받았다.

이들은 C씨를 차에 태운 채 관악구 방향으로 40분가량 차를 몰며 A씨를 데이트폭력으로 신고한 이유를 추궁한 것으로 조사됐다.

C씨의 스마트워치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납치 발생 약 1시간만인 오전 2시46분께 관악구 봉천동 도로에서 B씨를 먼저 체포했다. 현장에서 도주했던 A씨도 30여 분 뒤 봉천동 주택가에서 검거됐다.

경찰 조사 과정에서 A씨와 C씨는 "이달 초 함께 필로폰을 투약했다"는 취지로 말했으며 간이시약 검사 결과 두 사람 모두 필로폰 양성 반응이 나왔다.

경찰은 감금 사건과는 별개로 필로폰 투약 혐의에 대해 추가 수사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