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박근혜 대통령은 18일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facebook) 최고경영자(CEO)를 접견하고 “창조경제는 벤처기업이 주역”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저커버그 CEO를 만난자리에서 “창조경제는 정보통신기술(ICT)과 과학기술, 창의력과 아이디어가 융합해서 새로운 시장과 수요, 산업을 만들고 그래서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든다는 게 중심”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또 “페이스북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그런 도전정신으로 잘 알려져 있다”면서 “젊은이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벤처로 성공하는 생태계를 만드는 계획을 정부에서 발표했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저도 그렇고 청와대도 국민과 소통을 위해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다”며 “페이스북을 통해 사람을 만나는 것도 즐겁지만 이렇게 얼굴을 맞대고 페이스 투 페이스(face to face)로 만나니까 더 반갑다”고 했다.

 

박 대통령은 취임 후 국내외 유명 정보통신기술(ICT) 경영자과 만남을 이어가며 창조경제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 테라파워 회장을 지난 4월 22일 만났고, 4월 26일 레리 페이지 구글 CEO도 청와대를 방문해 박 대통령과 환담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창조경제에 부합하는 ICT 분야 전문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듣고 정책 추진과정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저커버그 CEO와 박 대통령과의 이날 만남은 페이스북 측의 청와대 방문 요청에 따라 성사됐다.

 

전날 오후 10시경 전용기 편으로 김포공항으로 입국한 저커버그는 이날 삼성전자를 방문하고 이날 출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