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22일. 영상감독 겸 원맨밴드YACKSON(약손)의 첫 디지털 음반 <별의 자리> EP가 국내외 온라인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됐다.

수록곡 전곡 작사/작곡은 물론, 화려한 CG가 눈길을 끄는 동명의 타이틀곡 MV까지 그가 기획 및 연출/촬영/편집/VFX 등 전 과정을 직접 작업하여 대중음악사에 유례없는 1인 제작시스템으로 이번 앨범을 완성했다.

우주와 별을 테마로 한 이번 앨범에는 모던록 장르의 타이틀곡 ‘별의 자리 (Feat. 한민희)’를 비롯해 연주곡 ‘Sky Walker’와 발라드곡 ‘약손’까지 총 3곡이 실렸다.

그는 이번 앨범에 대해 “우리를 환하게 비춰주는 별과 같은 존재들이 있다. 가족이 될 수도 있고, 친구나 연인 등 다양한 형태로 존재할 것이다. 

나의 경우에는 어머니가 암 투병 끝에 떠나시고 내게 어두운 밤이 찾아오고 나서야 뒤늦게 그런 별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이 앨범의 음악과 영상들을 통해 우리에게 소중한 별빛이 되어주는 존재들을 너무 늦지 않게 발견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업을 했다.”고 설명했다.

독특한 우주비행사 헬멧과 복장에서 느낄 수 있듯, 그는 우주처럼 한계가 없는 상상력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무궁무진한 창작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갈 예정이다.

그는 이번 첫 EP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다양한 뮤지션의 앨범 제작 및 음악과 영상을 결합한 영화 등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1인 시스템으로 제작 가능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저예산에서도 대형기획사의 아이돌 뮤직비디오에 버금가는 수준 높은 영상퀄리티로 다른 인디밴드 및 독립뮤지션들의 뮤직비디오 등도 적극적으로 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타이틀곡 ‘별의 자리’에는 노래 실력과 비주얼을 고루 갖춘 신예 배우 겸 가수 ‘한민희’가 객원보컬로 참여하여 MV에서도 열연하였다.

국내외 주요 음원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서 이번 앨범의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직접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